[군대에 간다고?!!! 날 두고 ???]

 

이제 군대로 들어가는 군화,
군화를 보내는 곰신

군화를 기다리고 있는 곰신의 마음이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예비 군화들과 곰신들이 궁금해하는!

곰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현 국민대에 다니고 있는 박모양
취재를 해보았습니다
.

 

 

 

 

Q. 남자친구와의 첫만남은 어떻게 만났나요? 그리고 군대에는 언제 갔나요?

A. 1학년 1학기 때이다 보니 같은
      과이고 같이 듣는 수업도 굉장히
      많더라고요
. 처음이다 보니
친해지려는 계기로 공강 때도 같이 보내고
, 학회 일도 같이 하다보니 호감이 가더라고요^^

그러다 남자친구가 저에게 고백을 했습니다. 그때가 2010 7월쯤이군요^^ 남자친구가 군대에 간 날은 2011 1월 말로.. 사귄 지는 600일이 조금 넘었고, 군대에 간지는 어언 400일이 되었군요.

 

 

Q.면회는 자주 가시나요? 갈 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TIP?

  A. 면회는 자주 못 갔어요. 학교생활이랑 바쁜 일들이 많이 생겼거든요….

 그래도 갔을 때 마다 생각 한 건 도시락! 남자친구를 위한 도시락을 싸 갔을 때 군화인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모습이 기분 좋더라고요. 그리고 놀만한 것을 가지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어느정도 이야기 하다보면 공감대가 다른 것 때문에 가끔 할말이 없거든요. 그때~! 사진이라던가, 영화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 , 그래도 거의 수다로 시간이 지나가곤 한답니다.

 


 

출처 - 네이버 고무신까페(곰신까페) 10단 도시락!!

 

Q. 편지와 전화는 자주하시나요?

 A. 편지는 훈련병일 때 매일매일 써주었답니다^^ 전화는 제가 할 수 없으니 언제나 기다렸죠…(눈물) 전화는 하루에 한번씩 왔구요. 하루에 있었던 일을 말해주곤 합니다. 한번 하다보면 30~1시간정도 하는데..아쉽더라고요. 제 남자친구는 직업군인이 되었는데, 근무시간일 땐 몰래몰래 카톡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끝난 후에 통화를 한답니다^^

 

 

출처 네이버 고무신까페(곰신까페)



 

Q. 휴가는 어떻게 보내시나요?

A. 주로 데이트 했을 때처럼 놀아요. 영화도 보고, 까페에서 이야기도 나누고!

 저는 볼거리나 걷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공원 같은 곳을 주로 데이트 장소로 삼는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의 집이 지방이라 집에 다녀오면 짧게 밖에 만나지 못해 여유롭게 데이트 할 수 없어요.

 

 

Q. 남자친구가 군인이여서 슬픈 점, 화나는 점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때의 해소법은?

A. 저는 약간 특이 케이스인거 같아요. 막상 갈 때는 그렇게 슬픈걸 몰랐습니다. 하지만 개학 후 눈을 돌리면 C.C커플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저랑 제 남자친구가 했던 일을 하는 C.C커플들을 보고 있을 때면 아쉽고 슬펐습니다.   

또 지금은 공감대가 불일치 해서 이야기가 답답한 점이 아쉽다고 해야할까요?

무엇보다 슬픈 건 직업군인으로 전향한 것이 제일 슬퍼요. 작년에 손가락에 셀 정도밖에 만나지 못했거든요. 지방에 살아서 휴가 때도 제대로 못보고…(원망)

 

 

해소법은 제가 할 일을 만들어서 집중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는 학업에 집중했어요. 남자친구가 군화로 되었을 때 학회 일을 열심히 하였고, 모임도 많이 갔거든요. 그래서 성적이 떨어졌지만.. 그래서 이번엔 학업을 집중적으로 열심히 할 생각입니다. 단점은제가 할 일을 많이 만들어서 면회 갈 시간이 없다는 점?..^^

 

 

Q. 군화가 자신에게 해주었음 하는 것은?

  A. 저랑 공감대가 맞는 일을 하나쯤 해주었음 좋겠어요! 취미나 책 같은 걸 취미로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한답니다. 저는 잘 알지 못하는 군대이야기를 재밌다고 해주긴 하지만저는 사실 이해가 잘 되지 않거든요..

 

Q. 군화를 기다리고있는 자신의 주변 친구들이나 주위의 반응은?

A. 남자친구가 직업군인이기 전에는 남자친구랑 친했던 친구들은 딱히 말이 없었는데, 직업군인이 된 후로는 모든 친구들과 주위에서 그만 헤어지라는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어떻게 할꺼야?’라는 질문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그냥 웃으며 넘어가곤 합니다.(씁쓸..)

 

Q.군화에게 이 말을 해주고싶다!

A.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해줬으면 좋겠어!! 그리고 직업군인이라고 너무 먹지말고~ 건강 생각해서 관리도 좀하고, 직업군인이라도 공부는 필요하니까 열심히 공부도 해 준다면 좋겠어~:)

  

Q. 곰신은 (   )이다.

A. 곰신은 부처님이다많은 유혹을 떨치고 기다린다는 건 부처님밖에 못한다 생각해요….

방황하지도 않고 방탕하게도 놀지도 않고 군화 하나만 보고 기다린단 건 해탈의 경지죠!!

불교는 아니지만 부처님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Q. 예비 곰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

A. 기다릴 자신이 없으면 남자친구를 생각해서! 잠시 안녕을 하던가, 미리 헤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기다려 준다고 말을 해주고 나서 버리게 되면 정말 슬퍼질 남자입장을 한번 생각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예비 군화에게 해주고 싶은 말.

A. 여자친구한테 정말 지극 정성으로 대해주세요!! 기다린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아야해요! 그리고, 선물이나 편지를 보내면 그냥 받기만 하면 안됩니다! 열심히 보내줬는데 답장도 없으면 얼마나 속상한지 알아야해요! 전화도 매일 해주시고요~! 물론 힘들고 피곤할거란 건 알지만~! 그렇게 해주지 않으면 곰신이 꽃신이 될 거란 보장이 사라질지도 모른답니다. 힘들더라도 기다려주는 곰신을 생각해 주세요^^

 

 

인터뷰하면서 곰신이 군화와 맞지 않은 공감대에 고민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이 부분은 서로간의 대화를 통해 관심사를 찾아보며 곰신이 이끌어 가야 할 숙제로 보입니다. 물론 곰신 뿐 아니라 군화 두 사람이 고민해야 할 문제랍니다. 이를 잘 이끌어 가지못하면 권태기에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고민도 하고 섭섭해 하는 곰신의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 그 속엔 군대에 간 남자친구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초보,예비 곰신들에게의 tip~!]

 

 

남자친구가 군대로!!…..군화를 어떻게 챙겨야 하지?? 곰신은 어떻게 해야하는 거야???

 

 

 

 

 우선 훈련소가 3개가 있습니다. 102보충대(강원도 내), 306보충대(서울,경기권), 논산훈련소(전국)

보충대나 훈련소는 신체검사와 역할을 받는 곳으로 3일정도 그 곳에서 체력단련을 합니다.

이 때는 편지, 전화가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다음 까페에 가면 교육받는 사진이 있기도 합니다^^
운이 좋으시다면 군화가 찍혀있는 찾을 수 있답니다.

 

 

 

 

 3일 후 각 사단 신병교육대대(훈련소)에서 8주간 훈련을 받습니다. 5주동안은 전반기 교육을 받고, 특기가 정해지면 3주간 특기교육을 받습니다. 이건 육군홈페이지 신병부대배치조회 를 누르면 군화님이
 어디 사단으로 갔는지 알 수 있답니다
.

 

 

 

 

 

이때 이름과 주민번호가 필요하니, 미리 알아두시던가, 군화부모님 루트를 이용하시길^^

 

 

 

 

 

훈련소에서는 편지는 받을 수 있지만, 전화는 훈련성과가 좋아야지 포상으로
 
전화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주로 3~4주차에 첫 전화가 오는데요, 만약 그전에 전화가 왔다면
우리 군화가 훈련을 잘해서 포상을 받았구나라고 생각해 주세요~!
 
훈련소(신병교육대대)에서는 소포는 불가능하니 자대배치 후에 보내도록 하세요.

 

 

 

 

 

 또 각 훈련소마다 까페가 있답니다. 그곳에서 인터넷 편지도 쓸 수 있으니 알아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편지는 프린트해서 전달해 준다고 하네요^^

 

 

 

 

 

훈련소가 끝나면 수료식이 있답니다. (이 수료식은 아까말한 전반기 교육 5주간 훈련이 끝났을 때입니다.) 이 때 면회시간이 있는데, 군화 부모님이 있어야 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다는 데 그건 말이 많습니다.

 

 

 

 

 

훈련소에서 훈련을 받고 나면 자대를 배치받습니다. 이때 자대를 확인하는 방법은 육군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 하지만 사단으로밖에 나오지 않아 정확한 주소는 군화님이 자대에 도착한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 왜냐면 그 전까진 전화사용이 힘들거든요

 

 

 

 

 

 

자대배치 받은 후에는 편지, 소포 모두 자유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편지 같은 경우는 한번에 몰아서
서류봉투에 보내기 보단
, 하나하나 따로따로 보내서 양이 많아 보이게!!
보내는 편이 더
감동적 이라고 하네요^^

 

 

 

 

 

물론 면회도 가능합니다. 단 면회를 갈 때에는 미리 군화님에게 말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허락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서프라이즈 형식의 면회는 삼가해주세요~!

 

 

 

면회는 자대배치 받은 후 바로 되는 곳도 있고 2주후부터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이건 군화님한테 물어보시는 것이 좋아요^^

 

 

! 나중에 수신자 부담된 전화로 골머리를 썩기 전에 미리미리 전화카드를 구매해서 보내주시는 것도

현명한 곰신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그리고 유용한 곰신 사이트 소개~!

 

-고무신까페 (곰신 모임)

http://cafe.naver.com/komusincafe

 

- 짬밥같이먹기

http://cafe.daum.net/uk

 

-사랑하는 사람을 군대에 빌려준 사람들의 모임

http://cafe.naver.com/komusincafe

 

각 까페마다 군대 용품, 선물 등을 싸게파는 사이트와

이벤트(펜션, 여행)등이 나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고 <돛단배> 오픈캐스트를 구독 해주세요 *^^*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CaptainD